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친환경연료/LPG

ME-LGIP의 개발 개요 및 특징

 ME-LGI 개념은 저인화점 액체 연료를 위해 설계되었으며, 엔진명 ME-LGIP LPG 운전을 위해 개발되었으며, 여기서 P프로판(Propane)을 의미합니다.

 

*Liquid Gas Injection + Propane / Methaol / Ammonia ..

 

ME-LGI 개념은 모든 MAN B&W 2행정 저속 엔진 유형에 적용할 수 있으며, ME-LGI 개념을 사용하여 이중 연료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하여 에탄올, 디메틸 에테르(DME), 가솔린 및 암모니아와 같은 다른 저인화점 연료의 활용이 가능합니다.

 

개발되는 엔진의 이점은 검증된 전자 제어 장치와 오늘날 LNG 운반선에서 표준 솔루션이 된 천연 가스 작동을 위한 이중 연료 ME-GI 엔진을 위해 개발된 안전 개념에서 비롯됩니다.

ME-LGI 엔진 개념은 부스터 연료 분사 밸브(booster fuel injection valve)를 포함하며, 이 연료 부스터는 저인화점 액체 연료를 위해 특별히 개발 된 것이며, 저압 연료 가스 공급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여 신뢰성을 크게 높이고 초기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.

ME-LGI 엔진의 개발 배경

MAN Energy Solutions는 2020년 해운 규제로 인한 연료 가격 변동과 새로운 IMO 저유황 규제로 인해 선주들에게 비교적 적은 비용과 향상된 환경적 혜택으로 저유황 연료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ME-LGI 설계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.

이 점에서, 무황 연료로 작동하는 ME-LGI 엔진의 능력은 SECA (Sulfur Emission Control Area) 구역 내에서 선박 운항에 큰 잠재력을 제공합니다.

 

MAN Energy Solutions이 이중 연료 가스 분사 ME-GI 엔진을 선보인 건 2012년 입니다.

연료 가격이 상승하는 상황에서 LNG뿐 아니라 HFO (Heavy Fuel Oil) 로 선박을 운항할 수 있는 옵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증가하여 대체 저인화점 액체 연료로 작동할 수 있는 ME-LGI 장치로 이중 연료 엔진 프로그램이 확장된 것 입니다.

 

메탄올과 LPG 운반선은 이미 수년 전부터 해상에서 운영되어 왔으며, 전 세계적인 LPG 인프라가 발전함에 따라 더 많은 LPG 유조선이 건조되고 있습니다.

실용적이고 편리하며 비교적 저렴한 연료가 이미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엔진의 연료공급을 위해 화물의 일부를 사용함으로써 벙커링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


또한, 배기가스 배출과 관련하여 중요한 환경적 이점으로 MAN Energy Solutions는 Tier III 호환 ME-LGI 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며, EGR 및 SCR 솔루션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LPG 의 이점은?

LPG로 전환하면 다가오는 모든 SOx 규정을 완벽하게 준수할 수 있으며, 성능이나 효율성의 손실 없이 CO2 배출량이 13% - 18% 감소하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.

 

LPG는 기존에 HFO와 유사한 가격으로 MGO보다 저렴하면서도 동일한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등 경제적인 면을 강화 할 뿐만아니라, 이중 연료 엔진 기술을 사용하여 향후 연료 가격 변동의 이점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.

중요한 것은 LPG 화물을 보충 연료 공급원(supplement fuel source)으로 사용할 수 있어  LPGC 소유자 또는 용선자에게 상당한 비용 절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, 벙커링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 또한 줄일 수 있습니다.

 

LPG로의 전환은 운영의 지속성을 지원하는 데도 도움이 되며, 널리 보급된 에너지원으로서 극저온 가스 연료에 비해 LPG는 이용성이 높고 보관 및 취급이 용이하며, 모든 국제 해역에서 선박이 규정을 준수하도록 보장함으로써, 전 세계 선적 일정에 차질이 빚어질 위험(및 잠재적인 항만 벌금)을 줄일 수 있습니다.

 

MAN B&W ME-LGIP는 유일한 액체 가스 분사 이중 연료 2행정 엔진으로 성능에 대한 손실 없이 VLSFO, MGO, LPG 연료 간 전환이 가능합니다.

*VLSFO : Very Low Sulfur Fuel Oil , *MGO : Marine Gas Oil

 

모든 해양 엔진 포트폴리오와 마찬가지로 이 엔진도 널리 알려진 인터페이스를 통해 안전, 제어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완전히 자동화한 것이 특징입니다.

 

35, 50, 60, 70 보어의 ME-C 엔진을 가진 모든 종류의 선박은 MAN B&W ME-LGIP로의 이상적인 개조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으며, LPG 가스 운반선은 개조 후보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.

ME-LGIP 의 특징

– Engine cycle: two-stroke (2행정)

– Number of cylinders: 5 to 8 depending on bore size

– Bore: 350, 500, 600 and 700 mm

– Stroke/bore ratio: 4.0 to 4.65

 

Fuel consumption at part load optimization

– Same heat rate on fuel oil and LPG

– 80% MEP (Mean Effective Pressure) derated engine at 65% load:

– G60ME-LGIP: 155 g/kWh

– G50ME-LGIP: 154 g/kWh

 

MEP and speed derating

– Large layout area
– G60ME-LGIP: 56% power derating possible
최적의 프로펠러 설계와 동력에 맞게 엔진 크기와 실린더 수를 다양하게 선택 가능

 

Compliance with emission regulations (배출규제 준수여부)

– IMO Tier II

– IMO Tier III (with SCR, EGR or EcoEGR*)  *for improved efficiency when operating in Tier II mode

 

Main features

– Turbocharging system : High efficiency constant pressure turbocharging systems

   MAN, ABB 또는 MHI 터보차저를 기본으로 하는 고효율 정압 터보차저 시스템

– Engine automation and control (엔진 자동화 및 제어)

    자체개발 가스안전관리시스템

– Fuel oil system

   파일럿 오일 및 메인 분사를 위한 공통 분사 시스템

– Gas system

  연료 부스터 분사 밸브에 의한 LPG 분사(Fuel  Booster Injection Valves)

– Tolerant to many different LPG compositions

 

Auxilliary systems

– Gas supply conditions : circulation with supply at 50 +/– 2 bar and 25-55 degC

 

 

MCR = Maximum Continuous Rating

SCR =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

SFOC = Specific Fuel Oil Consumption